기억력 감퇴.

Posted: March 30th, 2006 | Author: weongyo | Filed under: 내이야기 |

최근들어 메모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. 한국에서 먹어보지 못한 맥주들을 한번씩 마셔보자는 의도로 접근을 했었는데, 이게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듯 하네요. 술이 저의 뇌에 많은 영향을 주는 듯 하고 이전과 비교해서 기억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듯 합니다.

그래서 컴퓨터로 메모를 잘 할 수 있는 도구나 기억을 기록하는 방법이나 여러 자료들을 찾아 요즘 급격히 떨어져 버린 *흥미*라는 녀석을 북돋을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그 중 찾은 것은 Freemind 라는 Mind Map 도구입니다. UI 도 깔끔한 편이고 조작도 간단해서 기억을 정리할 때 이용하고 있습니다.

맥주을 즐겨 마시는 버릇을 없애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지만, 이렇게 된 바에 메모하는 습관이라도 나중을 위해 좀 키워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.


TrackBack URL

4 Comments to '기억력 감퇴.'

  1. 1 Teddy said at 1:11 am on March 31st, 2006:

    맥주 많이 먹으면 배나온다

  2. 2 weongyo said at 12:32 pm on March 31st, 2006:

    체질이 이상해서 그런지 아직은 멀쩡하다. ㅋㅋ -_-; 내 기억력!!! 까마귀 고기를 먹었나 보다.

  3. 3 h0w@rd said at 5:52 pm on May 25th, 2006:

    혹시 이거 어떻게 쓰는지 아시나요? ㅎㅎ
    전에 sourceforge 뉴스레터에서 봤는데..영 사용법이 쉽지가 않아서…

  4. 4 Douglasband said at 6:28 am on October 30th, 2015:

    неплохой сайт Купить свидетельство, диплом курсов иностранных языков Новосибирск

Leave a comment